소소한 팁과 기억

1. 힐튼 와이키키 비치 호텔은 와이키키 비치 (정확히 쿠히오 비치) 약 250미터 떨어져있는 호텔이다.

    걸어서 약 3분이면 비치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로 큰 부담없이 비치로 진입할 수 있다.

2. 하와이의 많은 호텔은 호텔 fee를 부과한다. 하지만 와이키키비치 호텔은 fee를 부과하지 않는다.

3. 주차는 오직 발렛만 이용가능하다. 발렛비는 하루에 28불+ 택스다. 비싼편이다.

    이용방법은 호텔 주차장 입구에 차를 대면 발렛요원이 다가와서 체크인시에는 차량번호등을 적어주고 발렛 티켓을 준다.

    이 발렛 티켓을 출차할때 건네주면 된다. 발렛 요청부터 나오는 시간은 거의 5분이내로 신속했다.

    팁은 발렛요원이 차를 건네줄때 주었다. 약 2불정도.

4. 힐튼 골드인 경우 조식은 무료로 준다. 조식은 이그젝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했다. 라운지는 지하에 있다.

    추가적으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지는 물어보지 않았고 이용할 시간도 없었다.^^;

5. 힐튼 호텔의 엘리베이터는 카드키를 꼽았다가 카드 삽입구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빼고 원하는 층수를 누르면 된다.

   인식이 잘 안되서 좀 답답하긴 했지만 이용에는 불편한은 없었다.

6. 비치타월은 로비 카운터에서 준다. 룸넘버만 이야기하면되고 반납은 카운터 옆 셀프 반납구에 룸번호 넣고 반납하면된다.

   반납유무를 별로의 직원이 확인하지는 않는것 같다.

7. 호텔 1층에는 팬케익으로 유명한 MAC이 있다. 24시간 영업한다.

   주의사항이 있다. 입구에서 바로 들어간다고 들어갈 수 있는건 아니다. 반드시 입구에서 카운터에 이야기하고 안내를 받아야한다.

   아니면 다시 돌아나가는 수모를 겪에 된다.

   팁은 영수증에 15~19%정도로 찍혀나온다. 그중에 주고 싶은 %를 적어서 주면 나중에 카드에 합산하여 청구된다.

   예)음식값 40불 팁 20% 이면 최초 40불 영수증이 나오고 그 밑에 팁을 얼마줄지 써있다. 영수증에 TIP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20%라고 쓰면

       나중에 카드로 48불이 청구된다. 팁 영수증은 별도로 주지 않는다. 써놓고 나오면된다.

       참고로 현금으로 줄경우에는 합계 48불만 테이블에 놓고 영수증은 가지고 나가면된다.

8. 힐튼 와이키키 비치 호텔 대각선 맞은편에 ABC 마트가 있다. 여권등을 요청하지는 않는다~^^

   사실 ABC 마트는 하와이에 널리고 널려서 굳이 찾을 필요조차 없을정도다.

9. 룸에 커피포트는 없다. 커피포트등은 카운터에 요청하면 가져다 준다.

10. 트윈베드지만 조금만 힘을 쓰면 침대가 움직여서 붙여서 사용가능하다.

     하우스키퍼가 매번 청소할대 옮겨놔서 좀 불편했지만..^^

11.하와이 생각보다 바람이 거세다. 11월이라서 그런거라면 모르겠지만 제주도 못지 않게 바람이 세다.

    룸에 작은 테라스가 있지만.. 빨래를 널기에는 힘들다. 반드시 빨래줄이 있어야만 가능할듯...

12.얼음은 매층에 있진 않는다. 엘리베이터서 내리면 얼음의 위치를 알려주는 안내판이 있다.

13.  렌트할 경우

      보통 차량 주유후 고속도로를 타고 반납하게 된다.

      힐튼 와이키에서 고속도로와 가까우면서 가장 저렴했던 주유소는 TESORO (707 Kapahulu Ave, Honolulu, HI 96816 미국 )

      나는 이전 주유소에서 주유했지만 지나가면서 보니 역시나 저렴했다. 힐튼와이키키에서 해당 주유소까지는 약 5~10분이내의 거리다.

    33.jpg

14. 당연한것이겠지만 발렛비용은 체크아웃시 함께 청구된다.

15. 이그젝큐티브의 조식은 별다른건 없다.

     간단한 빵과 과일 그리고 서너가지의 요리정도이다. 큰 기대없이 즐긴다면 부족하진 않는다.

     당연한것이겠지만 카드키로 출입한다.

16. 힐튼와이키키 바로 앞에는 가장 많이 타는 핑크라인 트롤리가 선다. 하지만 우리는 그냥 걸었다.

     시내 중심부까지 약 10~15분정도 소요된다. 가벼운 산책이라고 생각하면되고 걷기 싫어하는 우리지만 충분했다.

17. 힐튼와이키키에는 1층  MAC 바로 옆에 숨겨진 공간이 있다. 그 공간은 아침에는 스타벅스 커피를 판매하는 공간이 된다.

    슬라이드 처럼되어서 아침에 스르륵 열고 일정시간이 되면 닫는다.

profile